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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관련 공부/TIL

의존성 주입이란?

by 슴새 2022. 9.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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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ljh0326s&logNo=221395815870&proxyReferer=https:%2F%2Fwww.google.com%2F

의존성 주입(DI)란 어떤 객체가 사용하는 의존 객체를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게 아니라, 주입 받아 사용하는 방법이다. 

new로 직접 객체를 생성하는 대신, setter나 생성자 파라미터를 통해 의존 객체를 주입하는 것이다. 

 

이렇게 이미 완성된 객체를 파라미터로 받는 방식이라면, 배터리가 바뀌었을때에도 유연하게 반응할 수 있다. 그래서 결합도가 낮아진다고 하는 것.

 

위 사진에서, Battery의 생성자만 만들어주면 ElectronicRadioToy에 의존성 주입을 자동으로 해줄 수 있다. (스프링의 경우)

 

 

파고들면 엄청 방대한 내용일 것 같은데...일단은 이정도만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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